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로프목줄 & 리드줄 FAQ
작성자 STROLL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8-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122


[로프제품 관련 자주하는 질문]




1. 리드줄 종류가 많아서 헷갈려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멀티리쉬-메인

멀티리쉬 메인/서브 중 손잡이가 달린 메인 파트에 해당하는 리드줄로 핸디형으로도 사용가능하며 손잡이 부분의 O링을 멀티연결고리에 걸면 크로스타입 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서브리쉬와 세트로 출시된 제품이라 단독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서브리쉬의 D링을 멀티연결고리에 걸어 사용합니다.

멀티리쉬-서브 (2.3m/3m)

마찬가지로 메인리쉬와 결합해서 사용하며 옵션의  2.3m/3m 두 가지 길이는 메인리쉬와 결합했을 때의 총 기장이에요.
2.3m는 크로스로 착용했을 때 딱 적당한 기장이고, 3m는 여유있는 타입이라 산책스타일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서브리쉬의 D링은 메인리쉬의 멀티연결고리에 걸어 사용하고 가위고리는 반려견의 목줄에 있는 D링에 걸어 사용합니다.
메인리쉬와 마찬가지로 단독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반려견이 한마리일 경우 메인리쉬1개+서브리쉬1개 / 다둥이일 경우 메인리쉬1개 + 서브리쉬(다둥이 수만큼)로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ex. 2마리일 경우 메인리쉬1개+서브리쉬2개+목줄2개)

다둥이의 경우 여러가지 색상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ex. 메인리쉬(베이지)+서브리쉬2.3m(핑크)+서브리쉬2.3m(라일락))

로프리쉬 클래식 (classic type)

제일 초기에 나왔던 클래식 타입의 1.8m 로프리드줄로 멀티리쉬처럼 중간연결고리 없이 로프로만 이루어진 핸디형 리드줄 입니다.
크로스착용을 원하지 않고 짧은 리드줄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크로스기능이 없는 대신 금속부자재가 적어 가벼운 것이 장점이며, 메인리쉬와 동일하게 손잡이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2. 몸무게로 목줄사이즈를 정할 수 있나요?

목줄은 의류나 케이프와는 달리 여유롭게 착용하면 안전의 위험이 있어 반드시 줄자로 정확한 목둘레를 재어 주시기를 권장합니다.
목줄 권장사이즈에 1-2cm의 여분이 포함되어 있으니 목둘레를 잴 때는 반려견의 목에 딱 맞춰서 길이를 재어주시고 권장사이즈를 참고하여 사이즈를 선택해주세요.


3. 세탁은 어떻게 하나요?

베지터블 가죽 특성상 습기에 취약하므로 가죽 부분을 제외한 로프 부분만 세탁을 권장합니다.
로프의 이염된 부분을 울샴푸로 조물조물 손세탁 하신 후 타올로 살짝 눌러 물기 제거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완전히 건조시켜 주세요.

가죽 부분이 이염될 경우 마른티슈로 바로 제거해주고 오염이 심할 경우엔 가죽전용 크리너로 관리해주세요.
(물티슈 등을 사용할 경우 가죽에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4. 사용하면서 늘어나진 않을까요?

로프 자체에 약간의 탄성이 있어 반려견이 당길 때 충격완화 효과는 있지만 내부에 심지가 들어있어 늘어나지 않으며,
베지터블 가죽은 사용할수록 부드러워져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지만 늘어나는 소재는 아니라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5. 목줄을 처음 하는데 켁켁거리진 않을지 걱정되요.

목줄을 처음 연습해보거나 앞서나가는 경향의 친구라면 처음 2-3일 정도는 켁켁거림이 있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는 하네스보다는 목줄이 올바른 산책습관을 길러주기 좋고 꾸준히 트레이닝을 하다보면 앞서나가는 습성도 완화되는 경향이 있지만
기관지가 약하거나 당김이 너무 심하다면 신중하게 고려해서 구입해 주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